창신교회의 비전

  • 홈 >
  • 교회 소개 >
  • 창신교회의 비전

창신교회의 비젼(Vision)

 

세계의 전 인류는 새천년을 벅찬 희망을 안고 맞았다. 그러나 지난 시간은 긴장의 연속이었다. 전쟁과 천재지변, 사상 최고의 유가 폭등, 패러다임의 변화 등이 인류를 곤혹스럽게 하고 있다.

새천년은 교회에도 희망이 되지 못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기독교회의 교세가 하강국면을 맞이했고, 특히 영국을 비롯한 유럽 교회들이 하루가 다르게 쇠퇴해 가고 있음이 각종 통계나 보도를 통해 밝혀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이제 남의 얘기로만 듣고 넘길 수 없는 것이 한국 교회의 입장이다. 지금 한국 교회는 전반적으로 내일의 한국 교회를 이끌어 갈 성장 세대 자원이 점진적으로 감소되고 있기 때문이다.

급변하는 시대적 상황을 극복해 나가기 위해서는 한국 교회의 갱신과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창신교회는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맞게 되었다. 담임 교역자로 새로 부임하여 창신교회에서의 목회구상(Vision)과 창신교회 100주년을 향한 비전을 밝힌다.

 

1. 비전(Vision Statement)

우리의 비전은 ‘예수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로써 모든 사람을 하나님의 성숙한 자녀(Maturity), 예수 그리스도의 모범적 제자(Ministry), 그리고 성령님의 능력 있는 증인(Mission)으로 세워 이 땅위에 하나님의 나라르 실현하는 희년공동체를 이루는 것이다.

 

2. 사명(The Great Commission)

우리의 사명은 이 교회의 머리되시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구원의 주, 성결의 주, 신유의 주, 만왕의 왕이 되심을 세상에 선포하여 영혼을 구원하고(선교), 이들로 하여금 전인적인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서(교육), 이 세상을 사랑과 평화가 가득한 세상으로 변화시키는 일들을 감당하므로(봉사)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데 있다(찬양).

 

3. 목회 방향(Pastoral Direction)

(1)관계 회복과 치유 사역을 위한 살림 목회

우리는 절망과 사망 가운데 있는 사람들을 사리시려는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하여(십자가의 사랑) 세움을 입은 자로서, 살리는 것은 영이므로 에배와 기도와 말씀사역을 통하여 영혼을 사리는 생명사역을 감당한다.

 

(2)성령 충만과 가정 회복을 위한 행복 목회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를 경험하는 능력을 받아서(성령 충만) 심령이 회복되고(구원의 즐거움), 가정이 화평하고, 삶이 안정되는, 영?육간의 조화된 삶을 추구하여 생명이 풍성하고 행복한 삶을 살게 하는 것이다.

 

(3)섬김과 나눔의 공동체를 위한 전달 목회

우리는 하나님의 언약의 전달자로서 은혜의 통로요, 천국의 행복을 함께 누리는 자이다. 받은 축복의 삶을 나누며(구제), 하나님의 사랑을 베풀며(봉사), 생명의 복음을 전달하여(선교) 민족과 세계를 구원하는 것이다.

 

4. 실천적 방안(Practical Plan)

1)하나님의 성숙한 자녀인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기 위하여 신앙교육을 강화시킨다.

유능한 영적 교사를 양육하고, 교육시설을 확충하며, 장학사업을 장려하여 통일 한국의 시대를 준비하므로 민족과 세계의 지도자를 세워나가도록 한다.

 

(2)예수 그리스도의 모범적 저자인 영적 지도자로 양육하기 위하여 영성훈련을 강화시킨다.

기도훈련, 전도훈련, 관계훈련, 인격훈련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살게 하므로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리더가 되게 한다.

 

(3)성령님의 능력있는 증인이 되도록 은사를 계발하여 효과적으로 활용하도록 한다.

복음의 증인으로서 전도와 선교의 사명인 하나님의 세계비전을 성취하도록 한다. 이를 위하여 인적, 물적, 재능적 자원을 개발하고 협력하도록 한다.

 

5. 창신교회 100주년을 향한 비전

성숙한 교회로서 민족과 세계 앞에 세워지기 위하여 신령한 에배, 평안한 섬김, 행복한 교체, 풍성한 나눔, 건강한 양육을 지향하는 교회가 되도록 한다.

 

(1)영적 예배를 위하여

교육 시간별 에배를 활성화 시키며, 특색있고 신령한 예배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예배형식으로 드리도록 한다.

   오전 9시 예배는 Morning Glory Service(경건한 예배)

   오전 11시 예배는 Traditional Worthship(전통적 예배)

   오후 2시 예배는 Contemporary Service(현대적 예배)로 드린다.

 

(2)평안한 섬김이 있는 교회가 되도록

성도간의 검김이 기쁨이 되도록 은사를 계발하고, 지역사회를 섬김으로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하도록 주민과의 대화와 접촉을 갖도록 하여 지역사회의 필요를 공급하며, 앞으로 교회의 주차장을 개방하고 노인과 청소년들에 대하여 봉사하도록 한다.

  

(3)행복한 교제가 되도록 하기 위하여

성도간의 교제가 은헤 가운데 되도록 영적, 시간적, 공간적 준비를 하도록 한다. 문화적 공간을 확충하여 신앙과 삶의 질이 향상되록 한다. 교회 안에 상담실을 운영하여 상담을 통한 문제 해결과 치유를 통한 행복을 회복하도록 한다.

 

(4)풍성한 나눔이 있도록 하기 위하여

주님의 봉사정신과 희생적 나눔의 본을 실천하도록 구제와 선교에 힘을 쓴다. 교회 재정의 30%를 투입하여 지역사회를 섬기고 민족의 통일과 세계비전의 지상명령을 수행다도록 한다. 장학사업과 구제사역, 선한 일을 많이 하는 교회가 되도록 한다. 특히 교회 교인수의 증가에 따라서 개척교회를 세계 도처에 세우도록 한다.

 

(5)건강한 양육을 위하여

성경공부와 영성훈련을 강화시키도록 한다. 교회 직분자들을 위한 세미나, 영적 은사 계발을 위한 공동체 훈련,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전도 훈련, 세계 선교사명을 감당하기 위한 선교 도전, 그리고 교회를 투명하게 운영함으로 신뢰받는 교회가 되도록 한다.

 

교회학교는 통일 한국시대의 인재를 위한 열린 교육과 세계 안목의 신앙교육을 실시한다. 유능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문명화된 세계의 교회들과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하여 세계화 의식을 고취시키고 민족과 세계를 품을 비전을 갖도록 훈련한다.

   이러한 사업의 위하여 창신기도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교회의 공간 확보를 위하여 재건축을 시도해야 할 것이며, 국내 5개 교회 개척과 북한을 포함한 해외에 5개 교회를 개척한다.